본문 바로가기
My/Small talk

[Rookie Hero 3기] 코딩테스트 후기

by IN.0 2019. 12. 7.
반응형

받은 메일

요기요 회사인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루키 히어로 3기를 모집하길래 지원했다.

아직 프로그래밍 초보라서 회사는 지원 안하려고 했는데,

접수가 간단해서 (자소서 없고 거의 그냥 이메일만 기입하는 수준)

코딩 테스트 연습이나 해보자 싶어서 지원했다.

오늘(12.07) 10시부터 1시간 반 동안 진행하는 테스트였는데, 다 푸는데 1시간도 안 걸렸다.

정보 공개 금지라서 무슨 문제가 나왔는지는 말하기 어렵지만, 프로그래머스 Lv.1 정도의 난이도였다.

정답만 맞히면 되는 게 아니라 최적화를 보는 문제인가? 싶긴 한데,

내 수준에서 최적화는 아직 무리라.. 그냥 기본에만 충실하게 풀었다.

Codility라는 사이트로 시험을 봤는데, 시험 안내부터 문제까지 영어로 나와서

알고리즘 생각하는 시간보다 문제 해석하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린 것 같다.


요즘 SSAFY 결과 기다리면서 우테코 프리코스를 진행하고 있어서 마음이 좀 뒤숭숭했는데,

오랜만에 뭔가 집중할 수 있는 이벤트가 생기니 생각도 좀 정돈되고 좋았다.

한 일주일 정도 자바만 만지다가 파이썬을 쓰니까 len(list)라고 써야 하는걸 list.length()로 쓰고

왜 안되지?? 하고 있었다 ㅋㅋ 무슨 언어든 잠시만 놓아도 많이 잊어버리는 것 같다.

앞으로 파이썬과 자바를 어떻게 하면 균형 있게 공부할 수 있을지 생각해봐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