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Django

[MINTime 프로젝트] 영화 추천, 리뷰 사이트 개발 회고록 - 6 (premium + kakaopay)

by IN.0 2020. 6. 25.
728x90
반응형

ROOT 게시물은 이쪽 ↓

https://in0-pro.tistory.com/29

 

[MINTime 프로젝트] 영화 추천, 리뷰 사이트 개발 회고록 - ROOT

SSAFY 1학기 최종 프로젝트로 '영화 추천, 리뷰 사이트' 개발을 했다. 모두에게 동일한 주제가 주어졌기 때문에 자유 주제보다는 명세가 확실하여 편했다. 기본 조건은 영화 추천 알고리즘이 존재�

in0-pro.tistory.com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는 총 3개가 있으며, 메인 페이지 캐러셀에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동차 극장 이용을 장려하는 캠페인이다.

베이스가 되는 포스터는 국립공원공단에서 진행하는 캠페인 포스터를 가져왔는데,

수익 목적이 아니니 괜찮겠지..?

영화 포스터도 TMDB에서 다 가져와서 쓰는데 캠페인 포스터도 괜찮지 않나? 해서 가져와 일부 가공했다.

자동차 극장 찾아보기 배너를 넣은 정도?

클릭하면 전국의 자동차 극장을 보여주는 지도 페이지로 이동한다.

 

프리미엄 멤버십 할인 이벤트

가운데 도장모양은 프리소스를 가져왔고, 나머지 글자는 그냥 마음가는데로 배치했다.

배열이 마음에 안들긴한데 어떻게 더 손봐야할지 몰라서 그냥 이게 최선이다..

클릭하면 이벤트 페이지(아래에서 상세히 다룰 예정)로 넘어간다.

 

게시글쓰기 이벤트

커뮤니티에 인생영화를 추천하는 글을 쓰면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을 주는 이벤트이다.

티켓 이미지 제외하고 모두 내가 디자인했다.

셋중에 이게 제일 마음에 든다. ㅎㅎ

클릭하면 커뮤니티 게시글쓰기 페이지로 넘어간다.

 

우측하단에 고정된 광고

프리미엄 멤버십은 나름 열심히 만든 컨텐츠라 많이 이용해봤으면 싶어서

메인 페이지 우측 하단에 이렇게 fixed 처리해서 띄워놓았다.

멤버십 가입 후에는 없어진다!

 

이벤트 페이지

이벤트 페이지 구성은 이러하다.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페이 결제 페이지로 넘어간다.

(테스트 코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실 결제는 이루어지지 않는다.)


Django에서 카카오페이 API 사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 참조

https://in0-pro.tistory.com/16

 

[게르만 민족 프로젝트]Django로 카카오페이 API 사용하기

SSAFY 스터디원들과 Django 토이 프로젝트 배달 웹을 만들어보기로 했다. 총 4명이 진행하며, 각자 역할은 사다리 타기로 정했다. 나는 결제 관련 구현을 담당하게 되었다. 수업 중에 공공 API 맛보기

in0-pro.tistory.com


 

결제가 이루어진 모습
결제 후 완료 페이지 모습

결제 완료 후 황금색 버튼을 누르면 마이페이지로 이동한다.

 

마이페이지
맞춤 상영예정작

맞춤 상영예정작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좋아요' 표시한 영화의 장르가 포함된 예정작을 우선으로 보여준다.

이 모달창의 구성은 영화 상세 페이지와 유사하다.

 


 

회고록은 여기까지 쓰면 충분한 듯하다.

프로젝트가 진행할수록 커져서 버겁긴 했지만,

재미있었고 배운 점도 많았다.

특히 자바스크립트를 다루는 실력이 늘었다.

다음 프로젝트는 어떤 도구를 사용할지 모르겠지만

이것보다 더 발전된 작품을 만들고싶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