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Small talk

토스(비바리퍼블리카) 코딩테스트 후기

by IN.0 2020. 8. 1.
728x90
반응형

토스는 신입 채용이 거의 없다시피 했는데

이번에 '2020 토스 NEXT 개발자 채용'이라고 경력 3년 이하 개발자 공개 채용이 올라왔다.

프론트로 지원하고싶었는데 코딩테스트를 javascript로 보길래

python이 더 자신있어서 풀스택으로 지원했다.

토스에서 풀스택은 Django를 사용한다는 것도 언뜻 본 것 같아서 꽤 괜찮다고 생각했다.

시험은 오늘(2020년 08월 01일) 2시에 시작했고,

지원 분야마다 시험 진행 시간이 다른 것 같았다.

나는 2시간에 5문제를 풀어야했고, 파이썬 문제와 SQL 문제가 섞여서 나왔다.

그리고 또 특이한 점은

보통 코딩테스트는 프로그래머스에서 많이 진행하던데, 이번에는 goorm이라는 곳에서 진행되었다.

사전테스트가 없었으면 적응하기가 힘들었을 것 같다.


SQL 문제는 난이도가 꽤 있었지만 못풀정도는 아니었다.

그냥 프로그래머스 SQL 키트에서 볼 수 있는 문제 2~3개를 섞어 한 문제에 넣은 느낌이었다.

(그런데 오랜만에 풀어봐서,, 푸는데 좀 오래걸리기는 했다 ㅎㅎ;;)

 

파이썬으로 푸는 문제는 하-중-상 으로 이루어진 느낌이었고,

난이도 하 문제는 쉽게 풀었는데

중-상은 못풀었다 ㅠ

우리가 흔히 아는 일반적인 코딩테스트와는 문제 형식이 조금 달랐다.

JSON을 호출해야 할 것 같은 문제도 나왔는데, 

내가 잘못 적용한건지 아니면 원래 호출이 안되는지.. 아무튼 그 문제는 넘어갔다가

나중에 시간이 없어서 못풀었다.

그리고 난이도 상 문제에서도 이렇게 푸는게 맞는지 모르겠는데

내가 생각한 유일한 방안은 multiprocessing을 import하는 것이었다..

멀티프로세싱은 정보처리기사 공부할때 배운 개념정도만 머릿속에 남아있는데

적용시키려고 하니까 어려웠다.

어찌저찌해서 구현은 했는데, 이 멀티프로세싱이 순서대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니까

결국 답은 FAIL로 제출하고 시간이 다 되었다.


나에게 익숙한 코딩테스트가 아니라서 많이 당황스러웠지만, 새롭기도하고

실무에서 정말 쓰일 것 같은? 그런 문제들이었다.

결과는 알 수 없지만,, 유익한 시간이었다!

728x90
반응형

댓글